삼성생명은 디지털로 차별화된 영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삼성생명의 태블릿PC 신계약 체결률은 올 1월 기준으로 97%에 이른다. 컨설턴트의 영업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편의를 위해 2012년 태블릿PC를 영업에 본격적으로 활용한 지 8년여 만이다.
또 본업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영업의 주축인 컨설턴트의 역량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용 앱 ‘스마트 쏙쏙’은 올 6월 오픈 후 1달 만에 1만6000명의 FC가 가입해 활용하고 있다. ‘꼭 필요한 내용만 쏙! 내 주머니에 쏙!’ 이라는 의미를 담은 스마트 쏙쏙은 컨설턴트들이 손쉽게 금융지식을 키울 수 있도록 우선 100여 개의 핵심 콘텐츠를 담아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횟수 제한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신인 컨설턴트를 위한 ‘보험 설명방법’ ‘주요 보험상품 강의’ 등은 물론 종합자산관리를 위한 재무, 은퇴, 상속·증여 플랜까지 담은 ‘인생금융컨설팅’ 등 다양하다.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다양한 경제 이슈 및 전략도 콘텐츠로 제공되며, 전문가의 실시간 강의 및 세미나도 ‘언택트(비대면)’로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 쏙쏙 최신 금융시장동향 및 세법 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삼성생명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영업·계약심사·고객관리 등 전 부문에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혁신을 거듭하며 ‘고객과 함께하는 인생금융 파트너로 다가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