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BTS의 ‘다이너마이트’급 영향력…서울관광 홍보영상 10일만에 ‘1억 뷰’

BTS의 ‘다이너마이트’급 영향력…서울관광 홍보영상 10일만에 ‘1억 뷰’

기사승인 2020. 09. 24. 13:5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방탄소년단+메이킹+필름+이미지
서울시가 오는 28일 방탄소년단의 ‘서울관광 홍보영상’ 메이킹 필름을 공개한다. /제공=서울시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한 달째 인기몰이를 이어가는 방탄소년단(BTS)의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조회 수 ‘1억 뷰’를 달성했다.

서울시는 지난 21일 자정 기준 서울관광재단과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과 서울관광 홍보영상의 총 조회 수가 1억489만3115건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등 영상이 공개된 모든 채널의 조회 수를 합한 것이다.

이는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공개해 온 지난 2017년 이래 최단 기록이다. 앞서 시는 지난 11일 오후 5시 BTS가 참여한 홍보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시는 이 같은 추세대로라면 조회 수 ‘2억 뷰’ 돌파도 곧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이날 오후 1시20분 기준 지난 11일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의 총 조회 수는 약 1753만 건이었다. 이 중 노어와 인도네시아어 영상은 각각 560만 건, 545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시는 전세계으로 있는 팬들을 위해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등으로도 해당 영상을 번역해 제공했다.

높은 조회 수만큼 홍보영상에 대한 반응도 뜨거웠다. 이날 시 관계자는 “총 댓글 수가 15만7000여 개가 넘는 등 전 세계 팬들이 서울에 대한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며 “‘BTS를 통해 서울을 알게 됐다’ ‘첫 해외 여행지로 서울에 가고 싶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대부분이었다”고 전했다.


이날 시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메이킹 영상 공개, 숨은그림찾기 등 ‘1억 뷰 돌파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는 28일 전 세계에 공개될 메이킹 영상에는 홍보영상 촬영 현장 모습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울관광 홍보영상 ‘1억 뷰 돌파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용태 시 관광체육국장은 “추석이 다가오는 가운데 이번 이벤트가 서울 시민과 BTS 팬들에게 보름달 같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lip20200924133944
서울관광 홍보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RM(랩몬스터)이 경복궁을 소개하는 장면. 24일 서울시는 지난 21일 자정 기준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과 서울관광 홍보영상의 총 조회수가 1억489만3115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출처=서울관광 홈페이지
clip20200924134144
서울관광 홍보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V(뷔)가 DDP를 소개하는 장면. 24일 서울시는 지난 21일 자정 기준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과 서울관광 홍보영상의 총 조회수가 1억489만3115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출처=서울관광 홈페이지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