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리스티클] 미리 살펴본 10월 제철음식 ‘해산물편’

[리스티클] 미리 살펴본 10월 제철음식 ‘해산물편’

기사승인 2020. 09. 27.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제철음식은 보양식이라는 말처럼 그 시기에 따라 우수한 효능을 자랑한다. 10월 제철음식으로 건강한 식단을 완성해보자. 



-홍합

 홍합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다. 또한 홍합은 피로회복,  간기능 개선을 비롯해 성장기 어린 아이들의 발육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홍합은 여름에 섭취할 경우 독성으로 인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굴

아연이 풍부한 굴은 스테미너 음식으로 손꼽힌다. 단백질, 오메가3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굴은 면역력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에 된다. 하지만 굴은 생것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 레몬이나 식초 등에 함께 곁들여 먹는것이 균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해삼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해삼의 우리 몸의 뼈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이다. 골다공증 예방과 성장기 어린 아이들의 골격형성 등 발육에도 도움이 된다. 해삼은 철분으로 인해 빈혈예방에도 좋다. 또한 해삼의 코드로이틴이라는 성분은 관절염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전복

 전복에는 글리신과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칼로리가 낮은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전복은 섭취시 껍질에 이물이 묻어있을 수 있어 솔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삶아주는 것이 좋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