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신세계 17개 그룹사 ‘총출동’…26일부터 ‘쓱데이’ 사전행사

신세계 17개 그룹사 ‘총출동’…26일부터 ‘쓱데이’ 사전행사

기사승인 2020. 10. 25. 09:1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온라인 중심으로 오프라인 전채널이 참여하는 '고객 감사제'
6200개 브랜드 40만종 상품 1조원 물량 최대 80% 할인
SSG닷컴 '스타벅스 알비백' 주문고객 대상 선착순 제공, 백화점은 '상생꾸러미' 판매
쓱데이 로고
신세계그룹 17개 관계사가 총출동하는 ‘대한민국 쓱데이’가 막을 올린다. 신세계백화점·이마트를 비롯해 호텔·면세점·편의점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 참여해 최대 80%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SSG닷컴은 오는 26일 자정부터 온라인으로 순차적으로 사전 행사에 들어가 오전 8시부터는 모든 행사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총 6200개 브랜드의 40만 종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특가로 판매한다.

준비한 물량만 1조원에 달한다. 지난해 첫 쓱데이를 준비하며 3000개 브랜드의 20만 종 상품을 선보인 것에 비해 두 배가 조금 넘는 규모다. 올해 쓱데이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신세계그룹의 계열사 간 유기적인 협업이다. 특히 각 사가 갖고 있는 핵심 강점을 최대한 함께 묶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는데 집중했다.

SSG닷컴은 스타벅스와 함께 한정판 사은품을 제작해 흥행몰이에 나선다. SSG닷컴이 이번에 제작한 ‘스타벅스 알비백’은 총 10만개로 ‘베어리스타’ 타입과 ‘그린사이렌’ 타입 중에서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사은품은 다음달 9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알비백은 쓱데이 행사 기간 중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원 이상 주문 건을 포함해 총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든 사전 행사 첫 날인 26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으로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SSG페이로 결제시에는 17만원 이상 구매하면 된다.

SSG닷컴에서는 60억원 물량의 신세계그룹 관계사 쿠폰 할인도 진행된다. 이마트 5만원 모바일 금액권을 6% 할인한 4만70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 5만원 e카드 교환권을 구입하면 무료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SSG닷컴은 매일 아침 9시부터 선착순 10만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줍줍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연계한 20억원 상당의 혜택도 주어진다. 행사 기간 동안 SSG페이앱에서 매일 1회 ‘초대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30만명에게 SSG머니, 아쿠아필드 연간 이용권 등 경품을 랜덤 증정한다.

쓱데이 본행사 날인 31일 하루 동안 15개 그룹사에서 SSG페이로 합산 5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11만명에게 최대 3만원까지 SSG머니로 돌려주는 ‘100% 당첨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시간대별·브랜드별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SSG닷컴에서는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한정 판매하는 100억원 규모의 ‘타임딜’이 매일 6번 진행된다. 대표 상품으로 ‘애플 에어팟 프로’와 ‘애플워치 3세대’ ‘삼성 갤럭시노트 울트라 20’을 특가에 선보인다.

120개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해 530억원 물량을 준비한 ‘브랜드 갈라쇼’도 실시한다. 대표 브랜드로 ‘삼성’과 ‘LG’ ‘애플’ 등이 참가한다. 출시 예정인 ‘애플 아이폰 12’를 포함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8세대’등 신상품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SSG닷컴에서는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SSG.LIVE’를 진행한다. SSG.LIVE는 카테고리별로 행사기간 동안 매일 2번씩 총 12회 실시 예정이다.

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의 강점을 이번 행사에서도 전면에 내세웠다. 사전 계약으로 준비한 신선식품과 생필품 최대 할인을 앞세워 ‘꼭 장보는 쓱데이’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트렌드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올해는 명품·패션·뷰티 카테고리 유명 브랜드와 협의를 통해 평소에 구매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최대 물량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뒀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찌 특별 단독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현재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구찌 홀스빗 1955’ 탑핸들 핸드백과 체인지갑 등 3종을 판매한다. 또 다른 명품 브랜드인 버버리 역시 쓱데이 기간 5% 다운쿠폰과 함께 청구할인 등이 적용된다.

또한 토즈·끌로에·로에베·발리 등 명품 인기 브랜드 76종의 가방과 지갑·벨트·슈즈 등 3000개가 넘는 잡화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아웃도어·스포츠·유아동·뷰티 등 카테고리에서도 총 100억원이 넘는 물량을 준비하며 메가세일에 돌입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행사는 연초부터 행사 준비 기간만 8개월이 넘게 소요됐을 만큼 공을 들였다”며 “온라인 채널의 행사를 강화해 비대면 판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철저한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매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