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아이돌’ MV 8억뷰 돌파...통산 5번째

방탄소년단 ‘아이돌’ MV 8억뷰 돌파...통산 5번째

기사승인 2020. 12. 03. 09:3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방탄소년단 '아이돌'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의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뮤직비디오 캡처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8억뷰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3일 밝혔다.

빅히트에 따르면 이 기록은 전날 오후 6시쯤 달성됐다.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넘어서기는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에 이어 통산 5번째다.

지난 2018년 8월 발매 직후 빌보드 ‘핫100’ 1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던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인 영상과 화려한 색감의 그래픽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사물놀이와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색채를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9월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서 경복궁 근정전 앞마당을 무대삼아 ‘아이돌’을 부르기도 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