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는 사회공헌활동 확대의 일환으로 보호종료아동에게 자립지원금을 지원하고 서울시 그룹홈과 미혼모 시설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통큰GIVE(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KTH에 따르면 보호종료아동은 만 18세가 넘어 보육 시설에서 퇴소해야 하는 청소년으로 연간 2600여명에 달한다.
KTH와 KT그룹희망나눔재단은 이들에 대한 지원이 부족하고 사회적 인식이 미흡하다고 보고, K쇼핑 프로그램 ‘가치&같이’에서 발생한 판매수익금 5500만원을 서울시 아동공동생활가정 지원센터(이하 그룹홈)에 전달했다.
이 금액은 서울 지역 그룹홈 53개소에서 퇴소 예정인 청소년의 자립지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KTH는 보호종료아동 대상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한 영상을 제작하고 SNS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임직원들의 근육 증가량 등과 기부를 연계한 임직원 참여 캠페인 ‘건강한GIVE’를 통해 적립된 쌀과 생필품 등을 서울시 그룹홈에 전달했다.
이필재 KTH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더 힘든 상황인 만큼 사회에서 첫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이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