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뮤비, 9억뷰 돌파…통산 4번째

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뮤비, 9억뷰 돌파…통산 4번째

기사승인 2021. 04. 08. 11: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방탄소년단_FAKE LOVE 9억뷰 MV 이미지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했다./제공=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9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8일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8년 5월 발매한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전 10시 39분경 9억 건을 넘어섰다. 12억뷰를 기록한 ‘디엔에이(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9억뷰를 넘어선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4번째 9억뷰 뮤직비디오”라고 밝혔다.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달은 후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표현했다.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한 퍼포먼스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졌다.

방탄소년단은 해당 앨범으로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뒤 15주 연속 차트인 했다. ‘페이크 러브’ 역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0위로 진입해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한 바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페이크 러브’ 무대를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최초 공개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