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지방중기청, ‘2021년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기관추천 희망기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42601001519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4. 26. 12:00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서울지역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기관추천 희망기업’을 다음 달 14일까지 모집한다.

지난달 22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조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서울지방중기청은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추천 제도를 활용해 서울지역 내 창업·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적극 추천, 창업·벤처기업에 공공조달시장 진입 촉진과 공공구매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벤처나라는 창업·벤처기업의 공공구매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구축·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상품몰로 우수한 창업·벤처기업 제품을 관련기관의 추천과 조달청의 기술·품질 심사 등을 거쳐 ‘벤처 창업 혁신 조달 제품’으로 지정하고 벤처나라에 등록해 지원한다.

벤처나라 등록상품은 최대 5년간 5만여 공공기관에 홍보되며 공공기관과 업체 간 전자견적, 바로주문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직접거래가 가능하고 조달청 시설공사 맞춤형 관급자재 선정 시 우대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벤처나라에 상품을 등록하길 희망하는 기업은 벤처나라 등록 지정 절차에 따라 관련기관의 추천을 받고 온라인 신청하거나 추천 없이 직접 온라인 신청하는 2가지 방법이 있으며, 추천기관의 추천을 받아 온라인 신청한 기업에 대해서는 조달청 기술·품질 평가 시 가점 2점의 혜택이 부여된다.

서울지방중기청의 추천대상은 서울지역 내 제품을 직접 생산하거나 국내 제조 기업과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창업 7년 이내 기업과 벤처기업으로 중점 추천분야는 서울 4대 미래성장 산업분야인 △지능형 ICT △패션·섬유 △바이오·의료 △디지털문화컨텐츠이다.

서울중기청의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기관추천을 희망하는 기업은 관련서류를 서울중기청 벤처나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