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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외과 화장품 홈케어 강타’…아이디플라코스메틱 ‘훈풍’

‘성형외과 화장품 홈케어 강타’…아이디플라코스메틱 ‘훈풍’

기사승인 2021. 05. 12. 18: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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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외과 화장품이 홈케어 열풍을 타고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연구·개발에 참여해 품질을 높인 것이 소비자 만족도 증대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온다.

12일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을 통해 판매했던 ‘아이디 페이스핏 플러스 패치 브이2’(플러스패치), ‘아이디 페이스핏 마이너스 밴드 브이2’(마이너스밴드)가 론칭 4개월만에 50억원 매출을 달성했다. 패치와 밴드의 후속작으로 지난 1일 론칭한 석고팩도 방송 중 전체 매진을 기록했다. 석고팩은 1회 방송 만에 29만장을 팔아치우면서 성형외과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크다는 것을 입증했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서 선보인 석고팩. ▲사진출처 아이디병원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기존 제품과 달리 관리가 필요한 부위를 공략한 화장품으로 기성품들과 차이가 있다. ‘플러스패치’는 이마나 미간, 처진 눈꼬리(눈가), 눈 밑 부위, 팔자주름 부위에 탄력을 부여하는 제품이다. ‘마이너스밴드’는 턱과 이중턱, 목 등 하악 부위에 리프팅 효과로 처진 부위를 개선할 수 있는 화장품이다.

두 제품은 임상을 통한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 피부 임상 연구센터에 의뢰한 결과 ‘플러스패치’는 이마, 미간, 처진 눈꼬리(눈가), 눈 밑 부위, 팔자 주름 등에 효과가 나타났다. ‘마이너스밴드’는 턱 라인과 이중턱, 목 등에서 리프팅 개선 효과가 있었다. 비교대상은 사용 전과 1회 사용 직후다.

석고팩 역시 실질적 개선효과가 나타났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서 시험 기관에 의뢰해 만 29~59세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석고팩(아이디에이지 페이스핏 플라스터 마스크)을 설문 조사한 결과, 15가지 인체 적용 시험에서 1회 사용만으로도 안면 전체 타이트닝(이마 리프팅) 개선과 모공 볼륨, 미세 피부 결 개선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 피부 혈행은 사용 전 75.5에서 13.64% 증가한 85.8을 기록해 개선된 모습이 확인됐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관계자는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연구개발에 참여해 피부 결은 물론 윤곽까지 실질적으로 예뻐지는 얼굴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두고 있다”며 “아이디병원의 독자적인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재구매율이 높아 판매량 호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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