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싸고 빠르게”…신한은행, ‘신한 Wise 해외송금서비스’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02010001394

글자크기

닫기

조은국 기자

승인 : 2021. 06. 02. 14:39

영국 핀테크 와이즈와 제휴
신한은행, 신한 Wise 해외송금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영국 글로벌 핀테크 업체인 와이즈사와 손 잡고 ‘신한 와이즈 해외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 와이즈 해외송금서비스’는 송금 수수료를 획기적으로 낮춘 해외송금 상품이다. 신한 쏠(SOL) 해외송금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고, 전신료와 해외중계수수료, 해외은행 수수료가 없다.

미국으로 미국달러(USD)를 송금할 경우 5000달러까지 해외송금수수료 2.13달러(6월 기준)만으로, 기존보다 경제적인 해외 송금을 할 수 있다.

송금 가능 국가는 내국인 거래가 많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27개국이며 신한 쏠(SOL)회원 가입 및 신한 외화 체인지업 통장이 필요하다. 미국달러(USD) 이외의 통화로 송금할 경우 와이즈사로부터 제공받은 로이터 기준 환율을 적용해 송금을 보내는 시점에 해외 수취 금액을 확정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와이즈 해외송금서비스는 미국달러(USD)를 기준통화로 적용해 송금수수료를 낮추고, 달러 이외의 통화로 송금 신청 시 로이터 기준 환율을 적용해 환손실 부담을 줄였다”며 “앞으로도 송금 가능 국가를 확대하고 외국인 고객도 이용 할 수 있게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은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