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벤처캐피탈協, 조달청과 혁신제품 추천위원제도 운영 협력키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0401000269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6. 04. 11:43

1
(왼쪽부터) 강삼권 벤처기업협회 회장, 김정우 조달청장, 지성배 벤처캐피탈협회장 회장이 지난 3일 서울 반포동에 있는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열린 ‘혁신제품 스카우터 위촉식 및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4일 조달청과 서울 반포동에 있는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혁신제품 추천위원(스카우터) 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통한 혁신제품의 발굴 활성화와 혁신조달의 성과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추천위원 추천, 혁신제품 탐색, 발표회 개최 지원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조달청은 추천위원 제도 총괄, 추천 제품의 혁신제품 지정·시범구매 연계, 사전심사와 발표회 개최를 총괄하는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지성배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은 “혁신제품 추천위원 제도는 벤처캐피털(VC) 투자기업의 가치상승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제도다. 투자자와 혁신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혁신제품 추천위원 제도는 기술의 혁신성은 있으나 정보부족 등으로 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거나 조달시장을 인식하지 않았던 기업과 제품을 정부가 선제적으로 발굴하는 제도로 기존 조달시장 밖에 존재하는 ‘새로운 혁신제품’을 발굴해 혁신제품의 다양성을 확대하고 공공서비스 개선을 가속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도입해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