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라인-하나은행, 인도네시아서 디지털 뱅킹 플랫폼 ‘라인뱅크’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11010006886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1. 06. 11. 09:12

라인
사진=라인 제공
라인 주식회사의 글로벌 금융자회사 라인파이낸셜아시아가 하나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인 하나은행 인도네시아와 함께 디지털 뱅킹 플랫폼 ‘라인뱅크’를 10일 공식 출시했다.

아시아 대표 모바일 플랫폼 기업 라인의 테크 전문성과 하나은행의 축적된 금융 노하우를 결합해 편리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도네시아 금융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수신 서비스 론칭을 시작으로 현지 시장 특성에 맞는 다양한 금융 상품 및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라인뱅크는 태국 라인 BK, 대만 라인뱅크에 이어 세번째로 출시된 라인의 디지털 뱅킹 플랫폼이 됐다. 앞서 라인파이낸셜아시아는 2018년 10월 신주인수계약을 통해 하나은행 인도네시아의 지분 20%를 취득한 후에 2대 주주로서 하나은행과 라인뱅크 출시를 위해 협력해 온 바 있다.

김영은 라인파이낸셜아시아 COO는 “전세계적으로 뱅킹 서비스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라인과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라인뱅크를 통해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