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평택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627010016104

글자크기

닫기

이진 기자

승인 : 2021. 06. 27. 11:07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평택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선정
김문기(가운데) 팽택대 총장직무대행이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평택대학교 창업동아리 아이바이닷 팀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제공=평택대
평택대 창업지원센터는 창업동아리 아이바이닷(EYE BY DOT)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아이바이닷은 회장 지혜은(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 팀원 엄채린(정보통신학과), 팀원 문가현(재활상담학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창업 아이템을 제안해 5000만원의 사업 자금을 지원받게 됐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사업화 지원과 사업 자금,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혜은 아이바이닷 회장은 “평소 창업에 관심이 있었고 시각장애인들을 접하게 되면서 시각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전 세계 시각장애인 어플 현황과 인터넷 쇼핑몰 현황을 조사하면서 현재 아이템을 구성하게 됐다” 고 말했다.

이어 지 회장은 “창업지원센터의 창업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창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며 “착한 아이템을 실현된 아이템으로 만들기 위해 시제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김문기 총장직무대행은 동아리회원들에게 “우리 학교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훌륭하다. 착한 아이템인 만큼 세계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겠다”며 격려했다.

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다양한 사업분야에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