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전KPS “RPA로 업무시간 70% 이상 절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06010002989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1. 09. 06. 13:40

2020년부터 RPA도입으로 디지털 전환 확대
전사 디지털 업무 혁신을 가속화
한전KPS 전경사진
한전KPS 전경사진/제공=한전KPS
한전KPS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도입을 확대해 전사 디지털 업무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6일 밝혔다.

한전KPS는 RPA 도입을 통해 평균 약 70% 이상의 업무 시간이 절감됐으며, 단순·반복작업에 따른 초과근무시간 감소 및 직무만족도 향상 효과도 있었다는 설명이다.

올해부터는 단순·반복업무 자동화에 대한 전사 아이디어 모집을 실시해 ‘안전절차 확인자료 등록’ 등 업무 효율화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7개 아이템을 선정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 8월에는 복잡한 코딩 없이 드래그 & 드롭(Drag& Drop)방식의 개발기능을 탑재한 RPA 솔루션을 도입해 개발과 구동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했다. 이를 통해 한전KPS는 연간 2만 시간 이상의 업무 시간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앞으로 한전KPS는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무 및 인적자원 활용의 효율성 제고뿐만 아니라 정부 디지털 뉴딜 정책에 발맞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