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DGB금융, ‘2021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 공식 후원…“투자금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09010005430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1. 09. 09. 13:34

clip20210909133238
DGB금융그룹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는 ‘2021 사회공헌 파트너스데이’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수상팀을 후원하고, DGB임팩트투자금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최하고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공헌 임팩트 확대를 위해 마련한 기업 사회공헌 설명회다. 매회 30여개 이상의 기업 사회공헌 관계자가 참석하고 있으며, 올해는 62개 아이디어 공모팀이 참가했다.

이 가운데 예선을 통과한 12개 본선팀은 사업 제안을 발표했다. 심사자로 참여한 기업 사회공헌담당자 및 전문심사위원들은 사업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등 혁신적이고 실행 가능한 사업에 대해 경연을 펼쳤다.

최우수상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 문제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제시한 ‘사단법인 가치있는누림’ 팀이 선정됐다. 이 팀은 중위소득 100% 이하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사회적주택 입주에 필요한 보증금을 낮은 금리로 대여해주거나, 매달 발생하는 월세를 낮춰 부담을 줄여주는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큰 목돈이 필요한 전세보증금 부분을 해결해 주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DGB금융그룹은 이날 선정된 우수사업 제안 사례를 사회공헌 기업 담당자와의 멘토링 및 기업 사회적 의식(CSR) 전문 컨설팅을 거쳐 실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에서 다양한 분야 사회활동가들의 아이디어와 기업의 후원을 통해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좋은 행사에 참여해 기쁘다”며 “밝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노력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