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대, ‘3D 펜 아티스트 양성 프로그램’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12010006365

글자크기

닫기

차동환 기자

승인 : 2021. 09. 12. 11:44

'3D 프린팅 펜 지도자' 자격증 취득 과정
메이커 스페이스 사진
세종대학교 가온누리Ⅰ 메이커스페이스/제공=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 캠퍼스타운조성단은 지난달 24~26일까지 가온누리Ⅰ 메이커스페이스에서 ‘3D 펜 아티스트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주민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펜 지도자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진행됐다.

첫날에는 3D 프린트의 원리, 3D 프린팅 펜의 구조와 사용법 등 이론 위주로 수업이 이뤄졌다. 둘째 날에는 3D 프린팅 펜을 이용한 선·도형 그리기와 같은 기초적인 실습이 이어졌다. 마지막 날에는 3D 프린팅 펜을 이용해 거미줄과 바구니를 만들었다.

캠퍼스타운조성단은 프로그램을 마친 후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이모티콘 제작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이모티콘을 이용한 배지와 머그컵도 만들었다.

메이커스페이스와 다목적실에서는 지역주민, 세종대 학생과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메이커스페이스에는 3D 프린터와 레이저 커터 등의 다양한 장비가 구비돼 있으며 사전 예약 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김영욱 캠퍼스타운조성단 단장은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인근 지역을 글로벌 창업기지로 구축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차동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