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ADT캡스, SKT·센티넬원과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강화 협력키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16010009533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09. 16. 09:16

1
(왼쪽부터)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에반 데이비슨 아센티넬원 아태지역 및 인도·일본 시장 총괄 부사장, 김경남 SK텔레콤 S&C기술그룹장이 15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전략적 협력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ADT캡스
ADT캡스는 16일 SK텔레콤, 세계적인 인공지능(AI) 기반 사이버보안 솔루션 기업인 센티넬원(SentinelOne)과 3자간 전략적 협력 협약(SCA)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ADT캡스는 클라우드 보안을 회사의 핵심 사업 영역으로 선정하고 해외 유수의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들과의 파트너쉽을 모색해 왔으며 이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클라우드 보안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적극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최근 SK텔레콤과 함께 개발·출시한 ‘클라우드 보안 관리 플랫폼(CSMP)’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보안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센티넬원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플랫폼(CWPP)’을 연동해 CSMP(클라우드 개발과 운영에 사용되는 리소스와 프로세스인 클라우드 서버 워크로드를 보호하기 위한 솔루션) 기능을 더욱 고도화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3사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와 관련해 공동 사업 개발과 연구개발은 물론 글로벌 공동 마케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DT캡스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클라우드 보안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