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韓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카카오톡’…오래 사용한 앱 ‘유튜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19010010136

글자크기

닫기

김나리 기자

승인 : 2021. 10. 19. 09:22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 쿠팡, 밴드 순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인스타그램, 틱톡 순
와이즈앱
지난 9월에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조사됐다.

19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안드로이드+iOS)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9월에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가 4385만명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유튜브 4203만 명, 네이버 3925만명, 쿠팡 2403만명, 밴드 2008만명, 네이버 지도 1752 만명, 인스타그램 1744만명, 배달의민족 1707만명, 당근마켓 1601만명, 토스 1304만명 순이었다.

작년 동월 대비 사용자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토스’로 2020년 9월 855만 명에서 2021년 9월 1,304만 명으로 1년 전보다 사용자가 53% 늘어난 것으로 추정됐다.

와이즈앱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사용시간이 701억분이었다.

그 뒤는 카카오톡 279억분, 네이버 197억분, 인스타그램 71억분, 틱톡 46억분, 넷플릭스 42억분, 티맵 40억분, 페이스북 40억분, 다음 37억분, 네이버 웹툰 34억분 순이었다.

작년 동월 대비 사용시간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넷플릭스’와 ‘틱톡’이었으며 넷플릭스는 2020년 9월 26억 분에서 2021년 9월 42억 분, 틱톡은 2020년 9월 28억 분에서 2021년 9월 46억 분으로 두 앱 모두 1년 전보다 사용시간이 61% 늘었다.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실행횟수가 961억회였다.

그 뒤는 네이버 207억회, 트위터 124억회, 유튜브 122억회, 인스타그램 88억 회, 당근마켓 74억회, 네이버 카페 74억회, 쿠팡 59억회, 밴드 46억회, 네이버 웹툰 45억회 순이었다.

작년 동월 대비 실행횟수 증가율이 가장 높은 앱은 ‘인스타그램’으로 2020년 9월 61억회에서 2021년 9월 88억회로 1년 전보다 실행횟수가 4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김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