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포레나’ 런칭하고 전면적인 이미지 변신 높은 평가

‘포레나’ 런칭하고 전면적인 이미지 변신 높은 평가

기사승인 2021. 10. 27. 16:1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21 아시아투데이 그린건설대상] 주거혁신 부문 대상 한화건설
포레나 광교 전경
포레나 광교 전경. /제공=한화건설
한화건설이 ‘2021 아시아투데이 그린건설대상’ 주거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한다.

한화건설은 지난 2019년 8월 새로운 주거 브랜드 ‘포레나(FORENA)’ 런칭한 후 전면적인 이미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지난해 7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 개발을 완료하고 향후 분양 상품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포레나 안전도어’는 어린이, 노약자 등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특화상품이다. 1년여간 안전도어 연구를 진행한 끝에 나온 것으로 문과 문틀사이 틈이 발생하지 않는 비노출형 경첩 개발을 완료했다. 기존제품 대비 설치 절차를 간소화하고 기존 문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는 획기적인 성능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포레나 브랜드 경험 강화를 위한 ‘실내 배달로봇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배달로봇은 무선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하고 층을 선택하며, 사전에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동동선을 결정한다. 음식이 도착하면 주문자에게 휴대전화로 알려준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생활하기에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개발한 ‘포레나 펫프렌즈 인테리어’,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 ‘펫프렌즈 파크’ 등 반려동물과의 생활이 반영된 특화 설계도 혁신적인 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화건설은 현재 단지 외부에서 내부로 이어지는 공기청정 특화시스템인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세탁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포레나 버블카페’ 등을 통해 입주민들에게 포레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잇단 선보이고 있으며 입주민의 입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