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 공간 활성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은 시민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공 공간의 역할을 공간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고 메타버스 개념을 활용해 구현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달 1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하며 총 4회 차로 구성했다. 1·2회 차는 공간 전문가의 강연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공 공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 3·4회차는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활용해 시민이 직접 원하는 소통협력공간을 구현해볼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공 공간 프로그램은 단순 강연으로만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주도적으로 공공 공간에 대해 토의를 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공간 구현에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신청으로 상시 진행하며 공공 공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로도 진행할 예정이며 유튜브 대전시사회혁신센터 채널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신청은 대전광역시 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용환 시 시민공동체국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삶 속에서 공간의 역할이 이전과 크게 달라진 만큼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공공 공간의 본질 및 역할에 대해 논의해 보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이 일상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간이 운영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