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삼성 폴더블 개발 비하인드가 궁금하다면

삼성 폴더블 개발 비하인드가 궁금하다면

기사승인 2021. 11. 04. 10:0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친절한D맨' 인기
사진1_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 토크쇼_친절한 D맨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친절한 D맨’ 장면./제공=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자체 제작하는 토크쇼 ‘친절한 D맨’ 시리즈가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4일 삼성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친절한 D맨’ 시즌 1·2의 누적 조회수는 130만에 이른다.

‘친절한 D맨’은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업 문화나 복지 제도를 비롯해 최신 기술과 제품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다. 현재까지 40명이 넘는 직원들이 출연했다.

지난해 4월 시즌1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2가 삼성디스플레이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방송 중이다.

총 10편으로 이뤄진 시즌1은 사내 복지 제도와 인프라,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율 출퇴근 제도 등 회사 생활과 관련된 콘텐츠로 이루어져 특히 삼성디스플레이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시즌2는 폴더블 개발 비하인드, 스트레처블 개발 동향 등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들을 소개함으로써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회사를 좀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친절한 D맨’을 기획하게 됐다”며 “진행자를 비롯해 토크 주제별로 전문지식을 갖춘 직원들이 출연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기술력과 조직문화를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