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Ⅲ대학 이덕수 학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중심은 바로 사람이다. 사람에 대한 투자야말로 미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겸비한 융·복합형 인재를 양성해 직업교육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한국폴리텍Ⅲ대학은 강원지역에 소재한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로 이루어졌으며 청년 미취업자부터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신중년 세대까지, 전 연령·전 계층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열린 융·복합실습지원센터를 통해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며 2년 연속 80%가 넘는 취업률을 자랑한다. 춘천캠퍼스의 러닝팩토리인 ‘열린 융복합실습지원센터’는 제품 생산의 전체 공정이 하나의 공간에서 연결되도록 여러 학과의 학생들이 한 장소에서 융·복합 프로젝트 실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실제 산업 현장처럼 구성돼 제품 설계부터 완성까지의 전 공정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재학생은 융·복합형 핵심 기술인재로 양성되고 지역 기업은 시제품 제작과 더불어 신제품 개발 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재직근로자는 직업능력향상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강원도 내 중·고교 학생들은 진로체험을 할 수 있다.
원주캠퍼스의 의료공학과는 전자계열의 ICT의료전자(전문기술과정)와 기계계열의 의료기기설계(하이테크과정)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습 효과를 높이는 대표적인 기술융합학과다. 건강보험공단 등 의료관련 국책기관과 130여 개 기업이 입주한 산업단지 등 의료기기 산업 클러스터가 구축돼 있어 의료공학과의 발전가능성이 높게 평가받고 있다. 강릉캠퍼스의 스마트자동차과는 전기자동차 시장에 대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특성화 과목을 신설해 자율주행 스마트차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