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세미콘 코리아 2022 참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207010002025

글자크기

닫기

박지은 기자

승인 : 2022. 02. 07. 09:34

AI 서밋 후원…심포지엄 및 포럼 연사 참여
이미지_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로고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제공=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가 오는 9~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 2022’에 참가한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미국 반도체 재료·장비 기술기업으로 국내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DB하이텍 등을 고객사로 보유했다.

세미콘 코리아 2022에서는 PPACt 개선으로 지속적으로 장비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한다.

발라 하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통합재료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SEMI 기술 심포지엄’에서 ‘2나노 공정과 차세대를 위한 재료 혁신’을 주제로 강연한다. 하란 부사장은 전력 성능 요구사항을 유지하면서 2나노 공정 및 차세대 트랜지스터 스케일링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재료와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우펜드라 우메딸라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반도체 제품 그룹 부사장은 세미콘 인공지능(AI) 서밋에서 ‘AI 맞춤형 센서 및 계측으로 PPACt 스케일링 가속화’를 강연한다. 우메딸라 부사장은 어플라이드가 어떻게 센서, 알고리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연구개발부터 대량 생산에 이르는지 공정 기술 개발 단계를 설명한다. 강연에서는 챔버 AI 알고리즘, 어플라이드 PRO, 디지털 트윈 모델, 통합제어를 포함한 플랫폼 요소가 소개된다.

한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전문가와의 만남’ 세션에서 대학·대학원생 멘토링도 진행한다.
박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