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투자는 SK쉴더스의 빅 테크 역량을 고도화하고 신성장 사업의 핵심 축인 안전·케어(Safety&Care) 사업의 확대를 위해 진행됐다. 특히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분야가 무인화 사업이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AI 기반의 무인 매장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무인화 솔루션의 생태계 또한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우선 SK쉴더스는 룰루랩이 개발한 AI 기반 피부 분석·제품 추천 기술을 SK쉴더스의 무인 매장 통합 솔루션 ‘캡스 무인안심존’에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사람의 제품 추천에 의존하던 화장품 등 전국 13만여 매장에 맞춤형 무인화 솔루션을 공급하며 사업 대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SK쉴더스의 모바일 케어 서비스인 ‘모바일가드’와도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룰루랩과의 협력을 통해 AI 기반의 질병 예측 솔루션을 통한 건강 케어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쉴더스 관계자는 “무인화 외에도 룰루랩이 준비하고 있는 AI 피부 분석 기반 질병 예측 솔루션을 SK쉴더스의 시니어 케어 사업에 접목해 응급 상황 대응과 함께 건강 관리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룰루랩은 시리즈C 투자유치를 진행중이며 이번 SK쉴더스의 투자금을 포함해 약 200억원 규모로 투자유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