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트레저, 블립 데이터연구소 ‘덕상 그래프’에 깜짝 “너무 감사해”

트레저, 블립 데이터연구소 ‘덕상 그래프’에 깜짝 “너무 감사해”

기사승인 2022. 03. 07. 10:2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20307_덕상그래프 트레저_image
/제공=스페이스오디티
그룹 트레저가 신개념 데이터 예능 ‘블립 데이터연구소’에 출연해 무서운 인기 성장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블립 데이터연구소’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공개한 운영중인 팬덤 데이터 현황 서비스 ‘케이팝 레이더’와 앱서비스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의 노하우가 합쳐진 본격 데이터 예능이다. ‘블립 데이터연구소’에는 지금까지 더보이즈, 이달의 소녀, 에이티즈, 스테이씨 등이 출연하였으며 각 아티스트들의 라이징 포인트들을 데이터로 분석했다.

블립 데이터연구소는 지난 4일 트레저의 ‘덕상 그래프’를 발표하며 트레저의 인기 상승 요인을 정리한 리포트를 공개했다. ‘덕상 그래프’는 아티스트의 1년치 SNS, 뮤직비디오, 음원 등 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주는 콘텐츠다.

덕상 그래프에 따르면 트레저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년 동안 총 140만6328명 증가했으며 트위터 팔로워 역시 156만6701명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케이팝 팬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팔로워 모두 무려 100만명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며 차세대 글로벌 케이팝 아이돌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또한 국내 대표 음원사이트 중 하나인 멜론의 누적 좋아요 수, 뮤직비디오 누적 조회수에서 가장 높은 기록을 세운 곡은 ‘보이(BOY)’인 것으로 집계됐다.

유튜브 구독자도 꾸준히 늘어 1년간 약 175만명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국가별 유튜브 조회수 비중의 경우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일본 등이 상위권을 차지해 트레저의 전세계적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덕상 그래프를 확인한 트레저 멤버들은 “국가별 조회수 비중을 보니 여러 나라에서 사랑해주는 것 같아 감사하다”, “이런 기록들을 세우게 해준 트레저 메이커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블립 데이터연구소는 ‘덕상 그래프’에 이어 ‘덕상 브리핑’, ‘입덕짤X흙손대회 컬렉션’ 등 2개의 추가 에피소드를 각각 오는 8일, 11일 오후 5시에 블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