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천시, 우리카드와 스마트시티 사업 사업 활성화 MOU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17010009958

글자크기

닫기

장이준 기자

승인 : 2022. 03. 17. 16:10

우리WON카드 앱으로 시티패스 간편 이용, 우리카드 포인트 시티패스로 연계
clip20220317155225
이광범 데이터얼라이언스 대표(왼쪽)와 장덕천 부천시장((가운데), 김정기 우리카드 대표가 17일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부천시
경기 부천시가 17일 우리카드·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컨소시엄 대표사 데이터얼라이언스와 함께 추진 중인 다양한 스마트시티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마이데이터 융합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부천시 추진 시티패스 활성화 및 고도화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 △우리카드 이용촉진 및 서비스 활성화 △우리WON카드 앱 컨텐츠 연계를 통한 시민 서비스 다각화와 전국 확산 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카드는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에서 추진 중인 시티패스 고도화 지원을 위해 우리카드 꿀머니(포인트)를 시티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기능을 구축한다.

기존 시티패스 앱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알뜰교통카드 출도착 설정과 공유 모빌리티 연계 서비스 등도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공공분야 데이터와 우리카드 금융 마이데이터를 융합해 보다 입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게 된다.

공공데이터만으로는 분석하기 어려운 소비데이터 등을 연계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수립하고 기업 ESG 경영 실천에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장덕천 시장은 “이번 협약은 민·관의 플랫폼간 연계와 데이터 거버넌스를 한층 더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기회”라며 “데이터 가치 실현으로 시민의 일상을 지원할 수 있는 데이터 중심 도시로 성장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이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