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도서관주간 슬로건인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에 맞춰 책과 시민을 잇는 강연, 전시, 공연 등을 마련해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모든 부천시립도서관에서는 4월 한 달간 대출 권수를 자관 10권, 통합 30권으로 확대하는 ‘듬북(Book)드림(Dream)’이벤트와 연체도서 반납 시 바로 대출 정지를 해제해주는 ‘연체풀고, 바로 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각 도서관이 진행하는 문화프로그램 및 강연회로는 상동도서관에서 △‘햇볕도 때로는 독이다’,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등의 유명작가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원미도서관은 △(동화로 읽는)지구 사용설명서, △저자특강‘너는 나의 그림책’을 운영한다.
꿈빛도서관은 △저자특강‘30일간의 간헐적 채식’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 강연을 하며 한울빛도서관은 △과학강연‘우리역사속의 천문학’으로 천문학에 대해 알아본다.
도당도서관은 △명사특강‘지금 당장 떠나는 트레킹’으로 여행가고 싶은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한다.
북부도서관과 꿈여울도서관은 각각 △‘영어그림책의 기적’△‘야무지고 따듯한 엄마표 영어’를 강연해 영어에 관심있는 학부모들의 학구열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오정도서관은 ‘동화클레이’를 운영하며 역곡도서관은 명사특강 ‘어서와,만화그리기는 처음이지?’와 ‘메타버스 가상세계에서 만나요’를 진행한다.
송내도서관은 마술극‘신비한 책 박물관’을 통해 아이들을 신비한 마술의 세계에 초대한다.
도서관 전시회로는 송내도서관에서 이용자가 직접 청소년에게 추천하는 ‘이 책 한번 읽어볼래요?’, 책마루도서관에서 열리는 ‘테마도서 전시 - 그린환경’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