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K매직,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2관왕 달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13010007110

글자크기

닫기

차동환 기자

승인 : 2022. 04. 13. 10:18

SK매직,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수상
SK매직,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 /제공=SK매직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SK매직은 제품·공간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한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는 2월 출시한 제품으로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점이 평가에 적용됐다.

이 제품은 생산, 포장, 사용 단계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했다. 정수기 본체와 제품 내·외장에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해 41개 페트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갖는다. 제품의 폭도 9.4㎝로 좁은 공간에 설치가 가능하다.

공간 부문에서는 지난해 SK매직이 고객 경험(CX)을 강화하기 위해 선보인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it’s magic)이 수상했다. 쿠킹 스튜디오와 공유 주방 ‘길동 키친’ 등을 통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수상에서 잇츠매직은 제품 판매 공간이 아닌 브랜드 체험공간인 만큼 새로운 콘셉트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브랜드를 재정립하는 한편, 고객이 브랜드를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했다는 점이 이번 수상에 작용했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원하는 방식으로 제공하는 ‘생활구독’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동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