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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비즈 기술·인증평가단은 그간 기보에서 수행한 이노비즈인증 연장을 위한 기술평가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협회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술평가 경력 15년 이상의 전문인력 11명을 지난 3월 사전 채용하는 등 인프라를 구축했다.
우선 올해에는 위탁업무 초기임을 고려, 운영 안정화를 위해 약 50% 내외의 연장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점진적 확대를 통해 2023년 이후에는 연장평가 업무의 100%를 협회에서 직접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협회는 이노비즈 기술·인증평가단 출범으로 전문 기술평가 능력을 갖게 됐으며 향후 기업과의 스킨십을 강화해 효율적인 제도 운영과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이노비즈기업의 성장 동력 확보에 앞장설 예정이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은 “협회에서 이노비즈 연장평가를 직접 수행해 기업의 편의성 제고는 물론 현장과의 소통도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이노비즈기업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기술평가능력을 갖춘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