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노비즈協, ‘이노비즈 기술·인증평가단 출범식’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1801000998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4. 18. 10:54

1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김세종 이노비즈협회 상근부회장이 18일 경기도 판교에 있는 이노비즈협회에서 열린 ‘2022년 ‘이노비즈 기술·인증평가단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는 18일 기술보증기금과 이노비즈 연장평가 위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수행하는 ‘2022년 이노비즈 기술·인증평가단 출범식’을 경기도 판교에 있는 이노비즈협회에서 진행했다.

이노비즈 기술·인증평가단은 그간 기보에서 수행한 이노비즈인증 연장을 위한 기술평가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협회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기술평가 경력 15년 이상의 전문인력 11명을 지난 3월 사전 채용하는 등 인프라를 구축했다.

우선 올해에는 위탁업무 초기임을 고려, 운영 안정화를 위해 약 50% 내외의 연장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점진적 확대를 통해 2023년 이후에는 연장평가 업무의 100%를 협회에서 직접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협회는 이노비즈 기술·인증평가단 출범으로 전문 기술평가 능력을 갖게 됐으며 향후 기업과의 스킨십을 강화해 효율적인 제도 운영과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이노비즈기업의 성장 동력 확보에 앞장설 예정이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은 “협회에서 이노비즈 연장평가를 직접 수행해 기업의 편의성 제고는 물론 현장과의 소통도 더욱 강화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이노비즈기업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기술평가능력을 갖춘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