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 제이엠로보틱스와 AI 관련 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20010012181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2. 04. 20. 16:46

공주대 협약식
호서대 AI·SW중심대학사업단과 제이엠로보틱스 관계자들이 20일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공=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 AI·SW중심대학사업단은 220일 아산캠퍼스에서 제이엠로보틱스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AI 기반 창의인재 양성과 우수인력의 취업연계·공동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학생들은 단·장기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의 참가와 연계해 취업의 기회를 얻고 산학공동프로젝트를 통한 연구개발역량 강화를 통한 우수 인재로 거듭날 기회를 얻게 됐다.

호서대는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AI융합기반 SW중심대학으로 선정돼 AI융합대학과 AI·SW중심대학사업단을 양축으로 대학 전체를 특화했다.

특히 사업단은 학생들이 급변하는 기술경쟁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 IT신기술 역량을 강화해 미래산업을 주도할 융합형 인재양성, 산학협력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제이엠로보틱스는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전문기업으로,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의 서비스 디자인 연구와 로보틱스 지능 개발 및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선복근 AI·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호서대는 로봇 분야의 전문기업인 제이엠로보틱스와 협업을 통해, AI 기반 인재양성 공동 프로그램 개발과 취업연계 등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