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스테이지 GR팀·김주호 카이스트 교수 연사 참석
|
업스테이지 톡은 AI 전문 소프트웨어(SW) 개발자들 사이에서 캐글 마스터들의 노하우 공유로 널리 알려진 기술 강연이다. 업스테이지 글로벌 레지던시(GR) 팀이 세계 캐글 대회 1, 2위를 다투는 실력자들이기 때문이다. 캐글은 전 세계 데이터 과학자들이 특정 문제의 해결법을 놓고 경쟁을 벌이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2010년 설립됐으며 기업 및 단체에서 데이터와 해결과제를 등록하면 데이터 과학자들이 해결에 나선다. 업스테이지에는 세계 캐글 대회 금메달을 다수 보유한 마스터들이 근무 중이다.
27일 행사는 ‘청소년들의 작문 능력 향상을 돕는 AI-캐글 대회 솔루션 공유’, 28일은 김주호 카이스트 전산학부 교수의 ‘인터랙션 센트릭 AI’(Interaction-Centric AI) 강연으로 구성된다. 특히 27일 강연은 지난달 세계 캐글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송원호, 박현병, 정익효 캐글 마스터가 진행해 IT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업스테이지 톡은 AI 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업스테이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이번 업스테이지 톡은 국내 최고의 AI 기업인 업스테이지의 캐글 노하우와 함께 최신 AI 연구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대중들에게 AI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AI 기술을 여러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AI 팩(Pack)’을 개발해왔으며 올해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AI 팩은 데이터 가공, AI 모델링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또 최신 AI 기술을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원스톱 솔루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