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홍보대사는 광주·전남지역 소재 대학생들로 구성됐으며 오는 11월까지 7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광주은행 브랜드 홍보, MZ세대(1980년 초~2000년 초 출생)와의 소통,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참여,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대응하는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통해 지역민과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친근함으로 광주은행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지역과 상생, 지역민과 동행을 근간으로 금융서비스 제공·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책임을 다하고 있는 광주은행의 브랜드를 보다 더 많은 지역민과 고객님께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해주길 바란다”며 “특히 광주은행의 지역밀착경영을 통한 다양한 금융지원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철학,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 등을 지역사회 곳곳에 전달함으로써 소통창구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출범한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는 현재까지 총 350명의 대학생 홍보대사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지역 대학생들에게 브랜드 홍보를 비롯한 다양한 직장체험의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