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BI저축은행 “2022년 대졸신입 공채…우수 인재 선제적 확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02010000728

글자크기

닫기

김형일 기자

승인 : 2022. 06. 02. 10:04

모집분야 금융영업·통계· IT…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전역장교 우대
1
SBI저축은행이 공개한 2022년 대졸신입 공개채용 계획./제공=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하반기에 진행하던 대졸신입 공개채용을 앞당겨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채 모집분야는 금융영업, 통계, IT 등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 학사 이상 학력을 가진 자,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 내달 18일 입사가 가능해야 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15일까지로 SBI저축은행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 전형에 합격한 지원자는 인공지능(AI)역량검사, 실무진·경영진 면접, 채용 검진을 통해 채용이 확정된다.

AI역량검사는 뇌신경과학,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된 검사다. 지원자의 직무·기업·성과역량 등 적합도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역량을 도출하고 적합한 직무를 추천한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관련 자격증 보유자, 전역장교를 우대할 것”이라며 “다양한 인재 선발을 위해 공학계열 등 비상경계열 전공자도 대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원자의 부담을 덜고 전형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필기시험을 폐지하고 지원서 작성 항목을 5개에서 3개로 대폭 축소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업계 최고 수준의 처우와 복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유연한 조직문화 구축과 워라벨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제도도 마련돼 있다”고 강조했다. 또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며 “금융 전문가로의 성장을 SBI저축은행과 함께 하면 좋겠다”고 했다. 끝으로 “책임감·협업·의사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형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