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수협은행, ‘ESG 우수기업’ 위한 대출상품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20010010595

글자크기

닫기

손희연 기자

승인 : 2022. 06. 20. 14:22

수협은행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에 위치한 Sh수협은행 본사./제공=Sh수협은행
Sh수협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성 상품 ‘Sh ESG우수기업대출’을 신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Sh ESG우수기업대출’ 가입대상은 각 ESG 영역별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성 평가등급 BBB이상 ▲녹색인증기업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인증 취득기업 ▲기타 친환경기업 지원업종 해당기업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지역신용보증기금 사회적 경제기업 신용보증서 발급기업 ▲한국지배구조원 지배구조 평가등급 B+이상인 개인사업자 또는 기업이다.

수협은행은 이같은 요건을 갖춘 기업 중 신용등급, 담보인정비율 등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대해 다양한 우대금리 혜택을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운전자금 소요자금 100% 이내와 시설자금 소요자금 90% 이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Sh ESG우수기업대출은 ESG금융 활성화를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기업의 지속가능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성 상품으로 기획했다”며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ESG를 실천하는 착한 기업의 금융파트너로 함께 상생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희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