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경북대 IT융복합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상근 대구은행 ICT본부장과 도만섭 DGB데이터시스템 대표, 김동균 경북대 IT대학 컴퓨터학부장, 정순기 경북대 지능융합소프트웨어교육연구단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인재 양성 및 교육 분야’와 ‘연구개발 및 공동과제 수행 분야’에서 공동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이외 상호 협력 가능한 과제를 도출해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인재 양성 및 교육 분야에서는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 ICT재교육 프로그램 제안, ICT실무 체험 및 연수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대구은행과 DGB데이터시스템은 경북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한 디지털 인재양성으로 차별화된 인재 확보를 기대하고 있으며, 경북대학교는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산업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ICT교육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인다는 방침이다.
연구개발 및 공동과제 수행 분야에서는 금융 분야 AI 기반 연구과제 위탁 및 개발, ICT신기술 활용 비즈니스 콘텐츠 연구, 메타버스 제작 및 공동 서비스 발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한 우수한 연구개발 조직과 인적자원의 결합으로 상호 시너지 향상이 도모할 예정이다.
이상근 대구은행 ICT본부장은 “이번 DGB금융그룹 내 ICT조직과 경북대학교 IT대학의 협력은 인재 양성과 함께 연구과제 수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협력 사례”라며 “이번 협력이 미래 디지털 환경에서 공동 대응을 통한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