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블록체인협회,가상자산 피싱사이트 예방서비스 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22010012079

글자크기

닫기

조채원 기자

승인 : 2022. 06. 22. 10:24

Uppward 서비스 화면 (1)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최근 가상자산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투자자 보호와 관련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웁살라시큐리티와 함께 피싱사이트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웁워드 서비스 화면./제공=한국블록체인협회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최근 가상자산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투자자 보호와 관련해 블록체인 보안 전문 업체 웁살라시큐리티와 함께 피싱사이트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협회는 사기와 해킹, 피싱 등을 방지할 수 있는 웁살라시큐리티의 보안 툴 웁워드(UPPWARD)의 설치 링크를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웁워드는 크롬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에 설치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으로 사용자가 접속한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계정이 안전한지를 확인해 거래소 등을 가장한 피싱 사이트에 접속하면 위험을 경고한다. 또 송금하려는 가상자산의 지갑 주소가 사기나 해킹 이력이 있는지를 조회하는 기능도 있다.

이와 함께 투자자들이 하단에 있는 신고하기를 통해 의심스러운 지갑 주소 등을 등록하면 웁살라시큐리티가 검증, 데이터베이스(DB)화 하고 이를 협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오갑수 한국블록체인협회 회장은 “건강한 디지털자산 생태계를 조성해 투자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협회가 지향하는 최고의 가치”라며 “앞으로도 회원사와 함께 하는 다양한 투자자 보호 활동을 통해 업계 스스로가 시장질서 확립에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구민우 웁살라시큐리티 한국지사장은 “웁워드로 의심 요소를 사전에 확인하는 것은 물론 투자자들의 집단지성으로 DB가 쌓이면 각종 피해를 미연에 예방하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며 “투자자 보호를 위한 협회의 강한 의지에 동의하며 웁살라시큐리티의 보안 기술을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채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