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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The 따뜻한’ 품평회 개최

SK스토아, ‘The 따뜻한’ 품평회 개최

기사승인 2022. 06. 24.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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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토아, 'The 따뜻한' 품평회
SK스토아, ‘The 따뜻한’ 품평회 /제공-=SK스토아
SK스토아는 ‘The 따뜻한’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SK스토아가 행복나래와 함께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한 사회적 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상품 경쟁력 강화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획됐다. 매년 분기 별로 1회씩 진행되고 1회 당 5개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정해 상품을 선보인다.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 기업, 지역형·부처형 예비 사회적 기업, 기획재정부 인가 사회적 협동조합 등 단체가 참여 가능하고, 선정 기업에게는 TV쇼핑 방송을 통한 판로 확보를 비롯해 상품 기획, 품질검수(QA) 컨설팅 지원, 중소기업유통센터 및 지자체 연계 판로 확충 등의 방식으로 지원한다.

SK스토아는 품평회를 시작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약 70개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선보였으며, 자사 온라인몰에서 사회적 기업의 상품만을 모아 선보이는 ‘가치소비’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

이번 품평회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으로 진행하던 품평회를 대면으로 전환해 진행했다. 1차 심사에 27개 기업이 참여했으며 12개 기업이 지난 23일 진행된 2차 품평회 무대에 올랐다. 일자리 제공형 사회적 기업과 예비 사회적 기업, 지역사회 공헌형 사회적 기업, 소셜 벤처기업 등의 기업들이 참여해 먹거리 위주의 상품을 선보였다.

이들 중 2차 심사 결과에 따라 3차 심사를 거친 후 5개 내외의 기업이 최종 지원 기업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이들은 8월부터 SK스토아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SK스토아의 각종 지원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유제광 SK스토아 ESG팀장은 “앞으로도 이처럼 사회적 기업을 비롯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각 사회 구성원과 상생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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