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결대, 문화프레임빅데이터연구소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28010016033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6. 28. 16:45

성결대학교_학술정보관
성결대학교.
성결대학교는 문화프레임빅데이터연구소의 홈페이지를 리뉴얼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문화프레임빅데이터연구소는 한국연구재단의 일반공동연구지원사업으로 융복합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다국적 인포먼트 그룹을 활용해 AI 딥러닝 이론을 접목한 ‘컬처마이닝’이라고 하는 독자적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연구하고 있다.

성결대는 이번 문화프레임빅데이터연구소의 개선된 홈페이지를 통해 기존 인포먼트 그룹의 관리와 소통은 물론, 연구성과의 공유, 다양한 교육자료의 배포 등 융합연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준서 연구소장은 “아직까지 프로토타입에 지나지 않지만 홈페이지 구축에 있어서 메타버스 감각을 더했다”며 “향후 이를 통해 인포먼트 그룹의 확장, 시공간을 뛰어넘는 유용한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데이터의 확보 및 컬처마이닝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영희 융합연구총괄센터장은 “이번 메타버스 감각의 홈페이지 구축을 통해 최근 크게 주목 받고 있는 AI 딥러닝 이론을 접목한 융복합 컬처마이닝 연구가 크게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