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굿리치, 브랜드 대표 얼굴 ‘굿리치프렌즈’ 신규 공개

굿리치, 브랜드 대표 얼굴 ‘굿리치프렌즈’ 신규 공개

기사승인 2022. 08. 11. 17:3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ㄹ
굿리치가 브랜드 대표 얼굴 '굿리치프렌즈'를 공개했다/제공 = 굿리치
국내 통합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 대표 얼굴을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굿리치는 그동안 대표 캐릭터인 '올치'를 마케팅 전반에 적극 활용해 '보험의 바른 이치'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알려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굿리치는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올치'에 확장성을 높이는 동시에 새로운 페르소나들을 등장시킨 '굿리치프렌즈' 선보이며 캐릭터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굿리치프렌즈'는 부엉이, 토끼, 하마, 오리를 형상화한 앙증맞은 동물 캐릭터 4인방으로, 보험 계획 수립부터 비교분석, 상담, 합리적 구매에 이르기까지 보험 관련 전 과정에 해결사로서 든든한 역할을 자처한다.

배가 불러도 둥지에 먹이를 채워 돌발 상황에 대비하는 부엉이의 습성을 간직한 △계획형 리더 '올치', 이러한 계획에 효율성을 더하는 브레인 담당 △분석형 토끼 '쵸비', 경청이 특기인 공식 상담러 △공감형 하마 '해피', 상품 비교를 통해 꼭 필요한 물건만 최저가로 구매하는 △합리형 오리 '리오'까지 각기 저마다 뚜렷한 개성을 가진 스토리텔링으로 무장해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마케팅전략 담당자는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올바른 보험 정보만 꼼꼼하게 비교 분석해 안내하는 보험 길잡이 역할을 하는 굿리치의 지향점이 부각되도록 캐릭터성을 부여했다"며 "디자인 요소로 부드러운 곡선을 사용하고 캐릭터 간 톤인톤(tone in tone)의 색채를 입혀 생동감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출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