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ISA, ‘사이버보안 AI·빅데이터 챌린지 2022’ 개최…27일까지 접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901010000128

글자크기

닫기

최연재 기자

승인 : 2022. 09. 01. 12:00

총 상금 2700만원 규모
입상자에 과기정통부 장관상 등 수여
후원사 안랩·이글루코퍼레이션 채용 가산점 부여
사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함께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성능의 지능형 보안기술을 개발해 경쟁하는 '사이버보안 AI·빅데이터 챌린지'를 오는 5일부터 11월 18일까지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AI·빅데이터 기술경연 2개와 아이디어 공모 1개 등 총 3개 트랙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해당 트랙에서는 △(A트랙) 악성코드의 위협 타입을 분류하는 AI모델을 개발하고 성능을 경쟁하는 기술경연 △(B트랙) 네트워크 공격유형을 분류하는 AI모델을 개발하고 성능을 경쟁하는 기술경연 △(C트랙) 최근까지 이슈가 된 보안위협에 따른 사회문제 제시 및 AI·빅데이터를 활용해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로 구성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채점기준에 따라 분류성능을 산정하는 기술평가와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심사하는 발표평가를 거쳐 선발된 최종 9개팀에게 과기정통부 장관상 등과 총 27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자에겐 후원사인 안랩과 이글루코퍼레이션 채용 시 가산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대회 신청은 정보보호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4명 이내 팀 구성) 가능하며, 관련된 온라인 설명회*를 오는 2일 오후 3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최연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