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전문기업 브랜드발전소가 자사의 유튜브 채널 브발TV를 통해 '브발 서브웨이 브리핑' 콘텐츠를 신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발TV가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브발 서브웨이 브리핑'은 지하철 역 한 곳을 선정해 개요, 역사, 광고 등을 살핀다.
'브브브'의 첫 번째 업로드 영상으로 선정된 곳은 구로디지털단지역이다. 영상에선 해당 역에 대한 개요와 역사 그리고 데이터까지 살펴볼 수 있다. 특히 데이터를 분석해 유동인구와 승하차인원, 주 이용객의 연령층도 확인할 수 있어 흥미로움을 더했다.
브발TV는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해 구로디지털단지역에 게재돼있는 여러 광고들도 함께 소개한다. 역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층이 30~40대의 직장인임을 고려해 지하철 광고 또한 해당 연렁대를 타켓팅한 광고를 주로 확인할 수 있다. 영상에는 구로디지털단지역의 구내식당과 직장인이 자주 찾는 맛집도 나온다.
브랜드발전소 관계자는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지하철역 뿐만 아니라 지하철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광고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특히 지하철역의 특성에 맞춘 지하철 광고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