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SSG닷컴·G마켓, 공동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론칭…합병 시너지 높인다

SSG닷컴·G마켓, 공동 라이브방송 프로그램 론칭…합병 시너지 높인다

기사승인 2022. 09. 25. 11:2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SSG닷컴
SSG닷컴은 G마켓이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고 공동으로 기획한 신규 프로그램 'SSG하고 G갑 열리는 공동판매구역'을 론칭한다.
SSG닷컴(쓱닷컴)은 지난해 인수한 G마켓과 시너지를 내기 위해 공동으로 라이브방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로그램명은 두 회사의 사명과 로고(CI)를 활용해 'SSG하고 G갑 열리는 공동판매구역(이하 공동판매구역)'으로 정했다. 지난 7월부터 시범 운영해온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을 정례화해 월 1~2회 고정 편성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0일 진행한 첫방송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캠핑용품 브랜드 '코베아'의 인기 상품을 양사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쓱라이브와 G라이브에서 동시 판매해 방송 중 약 15만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모았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핫딜 상품 일부가 완판됐으며 회사가 정한 판매 목표의 3배 기록을 달성했다.

두 번째 방송은 27일 오후 7시로 퍼시스 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편성돼 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G마켓과 공동으로 기획한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기로 했다"며 "각 플랫폼의 강점을 살린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양사 간 상승효과를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공동판매구역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코너도 기획했다. 쓱라이브와 지라이브 시청자수를 합쳐 누적 5만명 단위를 넘을 때마다 룰렛을 돌려 구매인증 고객에게 제공할 경품을 정하는 추첨 이벤트를 연다.

또 쓱닷컴은 쓱라이프 전용 콘텐츠로 기존에 운영해온 캠핑 전문 프로그램 '캠핑은 장비빨'을 '월간캠핑쇼'로 리뉴얼하고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첫 방송을 진행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