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CC, 외벽도장로봇용 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18010008416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2. 10. 18. 13:55

clip20221018132048
KCC의 외벽도장로봇용 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 제공 = KCC
KCC가 건축물 외벽도장로봇용에 최적화된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실리콘 아크릴 에멀젼 수지를 바인더로 하는 수성페인트 숲으로로보틱스는 콘크리트, 시멘트 모르타르에 적용 가능한 건물 외부용 마감페인트다.

높은 내후성과 은폐력을 가진 실리콘 성분을 함유해 옥외에서 햇빛, 비바람, 이슬, 서리, 건습 등에 저항성이 강하고, 색상이나 광택이 쉽게 변하지 않고 최초 도장 상태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외벽도장로봇 등 자동화 도장기기에서 최적의 사용환경을 위한 맞춤형 품질을 제공하며, 작업시 페인트의 비산을 획기적으로 줄여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함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건물 외벽 도장에 사용되는 '외벽도장로봇'은 아파트를 비롯한 건물 외벽도장용 자동화 기기로 와이어를 따라 수직 승하강하며, 4개의 노즐로 페인트를 분사해 원격으로 도장 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마트 건설장비다. 현장근로자의 안전사고를 원천 방지하고 건축물 외벽을 스프레이 도장할 때 발생되는 페인트 비산을 방지하고자 개발됐다.

KCC 관계자는 "숲으로로보틱스는 외벽도장로봇이 개발되기 시작할 때부터, 맞춤형 도료로 함께 개발 된 제품"이라며 "최근에 있었던 외벽도장로봇 시범도장 현장에서도 숲으로로보틱스가 사용됐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도장 작업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