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소년들의 꿈 찾자”…송파구, ‘2022 송파 교육 박람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023010011069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2. 10. 23. 14:15

25~26일 올림픽공원서 행사 개최…50개 체험 부스 운영
청소년이 만든 단편영화 상영부터 학부모 동아리 공연까지
송파박람회
'2022 송파 교육 박람회' 홍보 포스터 /제공=송파구
서울 송파구에서 청소년 스스로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는 교육 박람회가 개최된다.

구는 오는 25~26일 이틀간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2022 송파 교육 박람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019년 개최한 '제1회 송파 교육 한마당'에 이어 3년 만에 여는 오프라인 행사다. 송파구·강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송파 혁신교육지구 민관학거버넌스가 주관한다.

행사는 입시와 경쟁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이 적성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즐거운 교육, 행복한 내일'로 주제를 정하고 학생·교사·학부모·마을주민 등이 함께 참여하도록 기획됐다.

특히 '청소년 및 학부모 동아리 공연발표'와 '청소년 영화제' 등을 통해 한 해 동안 노력한 혁신 교육의 성과를 발표하고 청소년들의 성장 이야기를 담아낸 단편영화를 상영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준비했다.

25일 개막식에서는 △배명중 오케스트라 △세륜초 합창단 △아이돌 그룹 '빌리'가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오후 3시30분 청소년이 직접 기획·촬영·연기한 '제2회 송파 청소년 영화제' 우수작 상영회를 개최한다.

26일 오전에는 학부모 동아리 공연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과학마술공연·밴드·댄스·사물놀이 등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이 예정돼 있다. 특히 동아리 공연은 청소년들이 직접 사회와 진행을 맡아 이들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축제 기간 △생태환경 △문화예술 △미래산업 △행복성장 등 4개 테마의 50개 부스를 운영해 총 50여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행사장에 △휴게ZONE △스탬프 투어를 통한 아이스크림·피규어 나눔 △키자니어 룰렛 이벤트 △포토존 등이 마련될 계획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송파 교육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그동안 펼치지 못한 청소년들의 끼를 발휘하고 송파의 다양한 교육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학부모, 선생님, 마을주민 모두가 함께 성장해가는 송파 교육을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