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스키장에 백화점이?”…롯데百, 용평리조트에 팝업스토어 ‘롯백양조’ 운영

“스키장에 백화점이?”…롯데百, 용평리조트에 팝업스토어 ‘롯백양조’ 운영

기사승인 2022. 12. 01. 10:3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MZ세대 타깃으로 '양조장' 콘셉트로 구성
2-vert
롯데백화점이 백화점이란 공간을 벗어나 용평리조트 스키장에 팝업스토어 '롯백양조'를 내년 1월15일까지 운영한다. 사진은 롯백양조 3D 시안.
스키장에 백화점이 들어선다.

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15일까지 용평리조트 스키장에 팝업스토어 '롯백양조(LOTBAG BREWERY)'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롯백양조'는 백화점이라는 공간을 벗어나 특별한 장소에서 진행하는 새로운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다. 해외명품부터 뷰티, 주류, F&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군의 브랜드를 선보이며, SNS 이벤트와 포토존 등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도 총망라해 준비했다.

먼저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해 공간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스키'와 '보드'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최근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위스키'와 '보드카'를 중심으로 '양조장'을 주요 콘셉트로 했다. 이름도 그래서 '롯백양조'다. 내부는 다양한 조명과 벽체 반사각 연출로 '술독' 콘셉트로 극대화했으며, 총 8개의 공간을 마련해 브랜드 공간과 피팅룸 등으로 활용한다.

또한 팝업스토어 앞에는 스키장과 어울리는 시베리안 허스키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해 MZ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외에도 '롯백양조' 앞에 인포메이션 데스크를 설치해 방문 고객들의 입장 및 예약 안내와 함께 장비 보관 서비스 등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롯백양조' 행사 기간 다양한 브랜드의 겨울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 몽클레르 등 해외명품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뷰티 브랜드 SK2, 그리고 주류 브랜드인 시바스리갈·앱솔루트와 F&B 브랜드 파티세리 후르츠(12월1~31일) 등 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은 '허스키를 찾아라' 등 용평리조트 스키장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구매 고객 사은품과 인증샷 이벤트 등도 준비했다.

또한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이번 행사를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스포츠·아웃도어 상품군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백화점이라는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고객들에게 새로운 모습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인테리어 콘셉트부터 브랜드 구성까지 수개월 동안 준비한 만큼 겨울 스포츠를 즐기러 온 고객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