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KT스카이라이프, ‘20주년 웹사사’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KT스카이라이프, ‘20주년 웹사사’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기사승인 2022. 12. 02. 09:3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 단체사진
/제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3월 공개한 '개국 20주년 웹사사'가 11월 30일 열린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199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뉴욕페스티발 등 국내외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정부기관 등이 제작한 사보, 사사, 마케팅PR, 광고 등 커뮤니케이션 전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스카이라이프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기존의 두껍고 지루한 인쇄물에서 벗어나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웹사사를 제작했다.

스카이라이프는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50대부터 20대까지 아우르는 구성의 20년사 편찬 TF를 조직하여 웹사사를 기획했다. 약 8개월의 기간 동안 기업과 상품의 역사, 주요 사건들을 정리하고 이를 모두가 쉽게 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과 이미지 중심의 카드뉴스로 변환해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동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장점을 살려 가수 인순이와 전인권, 마라토너 이봉주가 출연했던 옛날 광고부터 배우 이성민, 조우진 등이 출연했던 최근 광고까지, 스카이라이프의 역대 광고들과 스카이라이프 하면 떠오르는 안테나 접시의 다양한 디자인, 안테나가 있는 풍경 사진들도 공개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개국 20주년 웹사사와 이번 수상은 스카이라이프가 20년 동안 존재할 수 있도록 해주신 모든 분들의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고객 최우선의 스카이라이프가 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