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나은행,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금융지원상 ‘대통령 표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221010010724

글자크기

닫기

정금민 기자

승인 : 2022. 12. 21. 14:19

20일 '제27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실시
하나은행, 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코로나 피해 기업 유동성 지원 노력 성과
ㅇ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왼쪽에서 첫번째)과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왼쪽에서 두번째)이 지난 20일 열린 '제27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제27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에서 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은 한 해 동안 중·소상공인 금융 지원에 기여한 우수 기관과 개인을 발굴해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촉진하고자 시행되고 있다.

하나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상공인에게 신속히 유동성을 지원한 점을 인정받았다. 그동안 하나은행은 코로나19 피해 기업에 대한 비대면 채널 접근성 향상, 창업·벤처기업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을 펼쳐왔다.

하나은행 CIB그룹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 맞춘 중·소상공인 지원과 디지털 중소금융의 혁신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그룹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에 발 맞춰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금융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고객 경험 향상과 맞춤형 현장 지원, 혁신적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금융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목표는 모두가 함께 누리는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종합금융 플랫폼 확장, 복합 위기와 금융시장 불확실성 대응 능력 강화, 기업금융 전문가 양성과 인프라 조성에 기반한 경쟁력 향상을 통해 구체화되고 있다.
정금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