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광주시 콜챗봇’ 민원 상담 서비스 운영 개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16010008619

글자크기

닫기

남명우 기자

승인 : 2023. 04. 16. 10:19

광주시
'광주시 콜챗봇 화상채팅 장면/제공=광주시
경기 광주시는 시민에게 다양한 시정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제공을 위해 '광주시 콜챗봇' 민원 상담 서비스를 개선해 17일부터 카카오톡 지능형 콜챗봇 민원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기 운영중인 콜챗봇은 원하는 시정정보를 검색하려면 여러 단계의 클릭이 필요했다. 반면 개선된 지능형 콜챗봇 민원 상담서비스는 카카오톡 채팅창에 시민이 원하는 공영주차장 현황, 광주시 여행, 축제, 일자리 채용 등의 시정정보를 입력하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에 맞는 답변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신속하게 원하는 시정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나리오 기반의 콜챗봇은 행정, 지방세, 복지, 보건, 경제, 환경, 안전, 교통, 축제, 관광 분야의 시정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수시로 변동되고 시나리오에 없는 시정정보는 지난해 4월 25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상담사와 1:1 채팅 상담이 가능한 카카오톡 챗봇 비대면 민원 상담 서비스(평일 08:30~18:00시까지 실시간 운영)를 통해 시정정보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카카오톡 친구 찾기에서 '광주시 콜챗봇'을 검색한 후 챗봇 채팅 및 상담원 채팅을 클릭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해 콜챗봇 활용을 적극 독려한다고" 전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