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관광상품 브랜드 ‘헬로!강원’, 8년 연속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3. 04. 28.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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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 헬로관광 8년연속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강원도 지역관광 콘텐츠 관광상품 브랜드 '헬로! 강원'이 지난 27일 '2023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8년 연속 지자체 관광부문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왼쪽부터 심원섭 강원도 관광정책과장, 강형구 심사위원장·한양대 경영대 교수)/제공=강원도
강원도가 지역관광 콘텐츠 관광상품 브랜드 '헬로! 강원' 이 8년 연속 지자체 관광부문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7일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2023 국가대표브랜드 대상(大賞)'이 서울 앰배서더 풀만 호텔에서 개최됐다.

국가대표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과 소비자브랜드평가원이 공동으로 조사, 평가하는 브랜드 인증제도로 매년 정부부처, 기관, 지자체, 민간기업의 브랜드 중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 제품으로 신뢰를 쌓으며 경쟁력을 높인 브랜드를 찾아 시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은 2개 분야(공공, 산업) 3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선정하고 심사위원장인 강형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의 종합심사평 이후 시상식이 진행됐다.

'헬로! 강원' 브랜드는 2016년부터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체부, 한국관광공사 공동의 글로컬(Global+Local) 지역 관광상품 육성 사업으로 올해까지 8년째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헬로! 강원'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 중심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헬로! 평창' 브랜드로 시작돼 올림픽 이후 레거시와 강원도 전역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헬로! 강원'으로 확대된 10+2선 테마상품을 통해 강원도의 숨겨진 관광자원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10+2선은 동해안 낭만로드, 헬로평창 올림픽 로드, DMZ 평화로드, 한류로드, 글로벌 페스티벌 로드, 웰니스로드, 축제로드, 열차로드, 운탄고도 정선, 태백, 영월, 삼척의 관광활성화를 위한 정.태.영.삼.로드, 템플로드까지 10선에 플러스(+) 1 강원도의 숨은 관광지 구석구석 골목로드, 플러스2 숨은 맛집탐방을 위한 먹방로드가 포함됐다.

특히 강원도는 국제관광 재개에 따른 해외 시장 선점을 위해 동계스포츠 등 지역 콘텐츠를 활용한 강원 글로벌데이 특화상품 개발과 함께 '트립어드바이저', '트립닷컴' 등 글로벌 온라인여행사 공동 글로컬 관광 상품판촉 프로모션 및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고 문체부 평가를 통해 글로컬 관광 우수지역으로 선정됐다.

도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및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원년의 해를 맞아 외래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웰니스, 동계, 한류, 비무장지대(DMZ) 등 비교 우위 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을 다양화하고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등 국제 이벤트와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등 강원관광 홍보마케팅을 집중 전개할 예정이다.

심원섭 도 관광정책과장은 "헬로! 강원의 국가브랜드 8년 연속수상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오는 6월 11일 새롭게 출범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글로컬 관광상품이 국가대표브랜드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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