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구미경 서울시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協 지역소멸 대응 특위 부위원장 선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10010005294

글자크기

닫기

지환혁 기자

승인 : 2023. 05. 10. 14:53

구미경 서울시의회 의원(성동2·국민의힘)이 지난 8일 충북 청남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4차 임시회 회의에서 '2023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는 지난 3월 13일 개최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차 임시회에서 의결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역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규정'에 근거해 전국 광역시·도의회별로 1명씩 총 17명으로 구성됐다.

지역소명 대응 특위는 지역소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발족된 위원회로 향후 지역소멸 관련 현안사항에 대한 정책개발 및 연구, 지역소멸 대응 관련 제도 개선을 위한 입법 촉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구 의원은 "지역소멸 문제가 매우 심각한 만큼 각 시도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대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지역소멸 위기는 국가적 차원의 문제인 만큼 협의회뿐만 아니라 중앙정부와의 연대를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지환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